AWS Support 플랜

2021. 8. 30. 01:05카공리스트/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본 글의 내용은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Korean)에서 발췌함

 

AWS Support

 

AWS는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AWS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네 가지 Support 플랜을 제공한다.

 

회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다음 Support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Basic

* Developer

* Business

* Enterprise

 

 

Basic Support

 

Basic Support는 모든 AWS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 플랜에는 백서, 설명서 및 지원 커뮤니티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된다.

Basic Support를 사용하여 AWS에 결제 관련 질문 및 서비스 한도 증가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Basic Support에서는 제한된 AWS Trusted Advisor 검사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AWS에서 사용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알림 및 수정 지침을 제공하는 도구인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를 사용할 수 있다.

 

회사에서 Basic 수준 이상의 지원이 필요한 경우 Developer, Business 또는 Enterprise Support 구매를 고려할 수 있다.

 

 

Developer, Business 및 Enterprise Support

 

Developer, Business 및 Enterprise Support 플랜에서는 기본 지원의 모든 혜택이 포함된 이외에 건수 제한 없이 기술 지원 사례를 개설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Support 플랜은 월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며 장기 계약이 필요하지 않다.

 

각 플랜의 요금을 비롯해 각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전체 개요는 AWS Support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격의 경우 Developer 플랜이 가장 낮고 Business 플랜은 중간이며 Enterprise 플랜이 가장 높다.

 

 

Developer Support

 

Developer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 모범 사례 지침

* 클라이언트 측 진단 도구

*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으로 구성된 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

 

예를 들어 회사에서 AWS 서비스를 탐색한다고 가정하자.

 

여러분은 몇 가지 AWS 서비스에 대해 들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여 회사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은 잘 모르는 상황이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Developer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을 통해 특정 서비스 및 기능을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할 수 있다.

 

 

Business Support

 

Business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추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 특정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한 사용 사례 지침

* 모든 AWS Trusted Advisor 검사

* 일반적인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스택 구성 요소와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한된 지원

 

회사가 Business Support 플랜을 보유 중이고 EC2 인스턴스에 일반적인 타사 운영 체제를 설치하려 한다고 가정하자.

AWS Support에 운영 체제 설치, 구성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성능 최적화,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사용 or 보안 문제 해결과 같은 고급 항목의 경우에는 타사 소프트웨어 공급자에게 직접 문의해야 할 수 있다.

 

 

Enterprise Support

 

Enterprise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Basic, Developer 및 Business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모든 기능 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 회사의 특정 사용 사례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 관계인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지침

* 인프라 이벤트 관리 지원: 회사가 사용 사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AWS Support와 단기 계약이다. 또한 회사에 아키텍처 및 확장 지침도 제공한다.

* 기술 계정 관리자

 

 

기술 지원 관리자 (TAM)

 

Enterprise Support 플랜에는 기술 지원 관리자(TAM)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된다.

 

회사에서 Enterprise Support 플랜이 있는 경우 TAM이 AWS 측 주 연락 창구이다.

애플리케이션을 계획, 배포, 최적화할 때 TAM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권장 사항, 아키텍처 검토를 제공한다.

 

TAM은 모든 AWS 서비스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통합 접근 방식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함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솔루션을 설계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러 AWS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관심있다고 가정하자.

TAM은 여러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회사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특정 요구 사항을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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